본문 바로가기var mainDomain
맛집/맛집

전주 한옥마을 술집 은은한 분위기

by 전뚜까 2021. 5. 21.
반응형

가볍게 술 한잔 하고 싶어서 어딜 가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요즘엔 손님분들이 많이 없는

은은한 분위기가 있는 곳을 찾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하다가

전주 한옥마을 술집을 가 보면 어떨까 싶었어요

돌아 다니다가 전주 한옥마을 술집을

들어 가게 되었는데 분위기는 엄지척이였고

 

그 뿐만 아니라 딱 제가 원하는 분위기여서

잘 찾아 왔구나를 느끼게 되었어요

 

원래는 못 해도 두 달에 한번 정도는

방문을 해서 맛있는 안주들 먹곤 했는데

요즘은 다른 곳도 가 보게 되니까

오랜만에 방문을 하게 된 거 같아요

구석구석 인테리어를 보게 되면 여러분들께서도

더욱 더 반하시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저는 더 사진을 찍고는 싶었지만 하나하나 더

찍게 되면 끝없이 찍겠구나 생각이 들 정도였죠

자리에 앉아서 어떤 안주를 주문을 해서 먹어야지

술을 맛있게 마실 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체적으로 저렴하구나를 느끼실 수가 있고

저렴하지만 퀄리티가 안 좋은 편은 절대 아니에요

 

그래서 제가 자주 방문을 하는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주문을 하고 나서 기본적으로 주시는 안주는

멸치와 뻥튀기였고 딱 맥주와 알맞는 안주이지

않을까 싶기도 했어요

 

그렇게 하나씩 먹다 보니까 맥주를 마시고 싶어졌고

주문한 메뉴들이 기다려지기 시작하였죠

전주 한옥마을 술집에서 순차적으로

주문한 메뉴들니 나오기 시작하였어요

 

보면 볼수록 퀄리티가 좋게 나오는 편이였고

군침이 돋을 수 밖에 없는 비주얼이였죠

 

보니까 꼭 굳이 저처럼 술을 마시지

않아도 밥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 또한

간혹 있다고 들었어요

처음에 소개를 해 드릴 메뉴는 윙봉 감자튀김

이라는 메뉴이면서 바삭바삭할테고 소스에

듬뿍 찍어서 먹으면 알맞을 거 같아요

 

그러면서도 시원한 맥주와 먹으면 찰떡궁합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죠

아마도 저랑 나잇대가 비슷하거나 저보다 많으시다면

아시지 않을까 싶은 피카츄 돈까스 또한 주문을 했어요

 

어렸을 때 맛있게 먹었던 피카츄 돈까스를 보니까

추억이 회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죠

전주 한옥마을 술집의 대표메뉴는 부대찌개에요

 

웬만한 분들께서 항상 주문을 해서 먹는 메뉴이며

치즈까지도 얹어져 있고 술 뿐만 아니라 밥과도

찰떡궁합이지 않을까 싶은 메뉴죠

 

바로 드셔도 되지만 저희는 조금 더 끓이고

치즈까지 녹은 이후에 먹어 보도록 할게요

처음에 소개를 해 드렸던 윙봉 감자튀김을 먹어 보았아요

 

윙봉을 먼저 먹어 보았을 떄는 역시 잘 튀겨졌고

바삭바삭하다 보니까 저절로 맥주가 생각이 났죠

 

그리고 나서 감자튀김을 먹어 보았더니 역시 이 또한

맥주가 생각이 날 수 밖에 없는 맛이였어요

소스가 두 가지가 있어서 두 가지 모두

찍어서 먹어 보게 되었죠

 

두 가지 모두 찍어서 먹어 보니까 윙봉과

잘 어울리는 소스들이였어요

점저 끓기 시작을 하는 부대찌개가 건더기를

건져 보았는데 상당한 양을 자랑하였어요

 

은근 가격이 있었긴 했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해서 좋았어요

 

안에는 빠짐없이 잔뜩 들어 가져 있었고

퀄리티는 넘사벽이지 않을까 싶어요

앞접시에 덜어 두고 나서 먹어 보게 되었는데

소주가 생각이 나는 맛이지 않았나 싶어요

 

솔직히 소주도 많이 생각이 나는 맛이지만

밥을 안 드셨더라면 공깃밥과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먹다 보니까 역시 소주를 주문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맵지도 않고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많은 분들께서도 드실 수 있는 매력적인 맛이에요

 

그렇게 먹다 보니까 주변에 계시는 분들

또한 방문을 한 거 같았고 그 분들 또한

부대찌개를 주문을 할 정도로 인기메뉴였어요

이름 : 라디오스타

시간 : 17 : 00 ~ 03 : 00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61 1층

반응형

댓글